‘한양수자인디에스티지’ 사이버 견본주택에 3일간 4만명 방문
상태바
‘한양수자인디에스티지’ 사이버 견본주택에 3일간 4만명 방문
  • 이재빈 기자
  • 승인 2020.03.1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VR 등 차별화된 콘텐츠 통해 방문 관람 차이 최소화
순천 '한양수자인디에스티지' 조감도. 사진=한양 제공
순천 '한양수자인디에스티지' 조감도. 사진=㈜한양 제공

[매일일보 이재빈 기자] 지난 13일 문을 연 ‘한양수자인디에스티지’ 사이버 모델하우스이 개관 3일 동안 방문자수 4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오픈 첫 날에는 일간 방문자 수가 2만명에 달했다. 전화 문의도 하루 평균 1000건을 웃돌았다.

단지는 ㈜한양이 전라남도 순천시 용당동 175번지 일원에 공급한다.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순천 최대규모 숲세권 아파트다. 지하 2층~지상 18층, 전용면적 79~110㎡, 총 125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9㎡ 163가구 △84㎡ 848가구 △98㎡ 133가구 △110㎡ 108가구 등이 일반공급된다.

한양은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3D VR, 입지 및 타입별 세대 소개 영상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방문관람과의 차이를 최소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한양수자인디에스티지’ 사이버 모델하우스에는 기존 분양 홈페이지에서 통상적으로 보여지던 내용과 달리 단지부터 각 세대 내부까지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체적인 정보가 제공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세대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세대별 VR이다. 이는 단순히 내부를 관람하는데 그쳤던 기존 VR과는 달리 아이소매트릭과 평면도, 3D VR영상을 교차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이용하는 수요자들은 보다 손쉽게 세대 내 동선과 공간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의 교통과 환경, 교육 등 입지를 소개하는 영상, 모델하우스 내 전시된 단지 모형과 위치도, 커뮤니티 시설도 설명해준다. 여기에 타입별 세대 유니트를 직접 돌아보면서 설명해주는 내용 등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사이버모델하우스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수분양자들의 충분한 이해를 돕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사이버 모델하우스에서는 실제 모델하우스를 방문했을 때는 보지 못하고 지나쳤던 곳까지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3D VR을 통해 세대 내부 전경은 물론 각 마감재의 재질 등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며 “수많은 인파 속에서 쫓기듯이 관람하던 것과는 달리 언제 어디서는 상품을 보고 비교 분석하면서 여유로운 판단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약일정은 오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31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