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함께 힘내요, 남양주시민 모두가 응원합니다"
상태바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함께 힘내요, 남양주시민 모두가 응원합니다"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3.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안심응원-KIT” 500개를 만들어 희망매니저 200명, 대상자 300명 전달
코로나로 바깥 출입이 힘든 대상자 및 희망매니저에게 마스크와 소독제등 응급 물품 전달
키트구성 (소독제, 물티슈, 마스크, 칫솔세트 ,양갱 등)
김영수 자원봉사센터장이 취약계층에 전달할 코로나19 안심응원 KIT를 봉사자들과 함께 만들고 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는 16일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1층 소회의실에서 바깥 활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방물품인 '코로나19 안심응원 KIT' 500개를 만들어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늘 전달한 '코로나19 안심응원-KIT'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진미환경(대표 김진광) 현금500만원, 대한전문건설협회경기도회(회장 신동남) 현금100만원의 기부금으로 예방물품을 구매했다. 

진미환경(대표 김진광)이 5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 남양주시협의회가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예방물품(마스크,손소독제,물티슈,칫솔세트,예방수칙안내지등)은 남양주시 취약계층 300명, 취약계층 돌봄 봉사를 하고 있는 희망매니저 200명에게 전달됐다. 

자원봉사센터는 장애 및 고령으로 면역력이 낮은 취약계층은 감염시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올 수 있어 누구보다도 방어에 만전을 기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예방물품에 대한 급격한 수요증가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꼭 필요한 마스크 및 소독제와 같은 예방물품을 지원, 지역감염예방 및 바이러스 확산방지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영수 자원봉사센터장은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자원봉사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긴급구호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