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코로나19 속에 피어난 마스크 온정
상태바
강서구, 코로나19 속에 피어난 마스크 온정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0.03.1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부녀회와 손잡고 면 마스크 요양원 등에 지원
강서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강서구새마을부녀회와 손잡고 면 마스크 지원에 나섰다. 사진=강서구 제공
ㅎ강서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강서구새마을부녀회와 손잡고 면 마스크 지원에 나섰다.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강서구새마을부녀회(회장 조동희)와 손잡고 면 마스크 지원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강서구새마을부녀회는 폐현수막을 활용해 장바구니를 만들어 배부하는 사업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부족사태 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면 마스크 지원으로 사업 방향을 바꿨다.

이에 강서구새마을부녀회에서는 공장에서 반제품 면 마스크 1만5,000매를 구입해서 직접 가공하고 포장해 지원한다.

먼저 지난 13일 완성된 면 마스크 5,000매를 구에서 선정한 지역 내 어르신 요양시설에 지급했다.

나머지 1만매도 완성되는 대로 어르신 요양시설 등 마스크가 필요한 곳에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또한 면역력이 약해 감염병 노출 가능성이 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아동용 면 마스크 250매를 추가로 제작해 어린이 보육시설에 지급한다.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가 꼭 필요한 곳을 조사해 가장 시급한 곳에 먼저 배부되도록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을 위해 앞장서서 재능기부에 나서주신 새마을부녀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성 들여 만든 마스크가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 대상 선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