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카카오 출신 박관수 상무 영입
상태바
캐롯손보, 카카오 출신 박관수 상무 영입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03.1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인원 50% IT 전문가…핵심 인재 지속 영입
사진=캐롯손해보험
사진=캐롯손해보험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디지털 손보사 캐롯손해보험이 핵심 인재 영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캐롯손보는 최근 카카오 커머스-페이먼트 총괄 사업부장을 역임한 박관수 상무를 캐롯손해보험 신사업부문장으로 영입했다. 

박 상무는 과거 글로벌 컨설팅회사인 액센츄어와 이베이를 거쳐 SKT에서 11번가를 론칭한 바 있다. 또한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초기 설립 시점에 합류해 △스마트팜 △로보틱스 △AI △블록체인 △자율주행 등 투자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앞서 작년 하반기에는 김재환 상무를 영입했다. 김 상무는 현대카드 브랜드 실장 출신으로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를 역임한 경험이 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캐롯의 브랜드 전략 및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와 SK텔레콤 출신으로 국내서 처음으로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핵심인 캐롯플러그 운영체계를 개발한 한용희 CTO를 비롯한 10여명의 SKT 출신 직원들도 캐롯손보 출범과 함께 전직했다. 이들은 캐롯손보에서 기술,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캐롯손보는 출범 후 계속해서 인재영입을 해오고 있다. 특히 현재 100여명이 넘는 본사 인원 중 기술기반 인재의 비중이 50%를 차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일반 보험사와는 차별화인 인재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