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삼성전자 폴더플폰에 핵심소재 공급
상태바
삼성SDI, 삼성전자 폴더플폰에 핵심소재 공급
  • 조성준 기자
  • 승인 2020.03.1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에 광학용 투명접착필름, 파우치형 배터리 등 공급
삼성SDI가 삼성전자에 폴더블폰 소재로 공급하는 폴더블 광학용 투명점착필름(FOCA). 사진=삼성SDI 제공
삼성SDI가 삼성전자에 폴더블폰 소재로 공급하는 폴더블 광학용 투명점착필름(FOCA). 사진=삼성SDI 제공

[매일일보 조성준 기자] 삼성SDI가 삼성전자 폴더블(접는) 스마트폰에 다양한 핵심 소재를 공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삼성SDI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갤럭시폴드’, ‘갤럭시Z플립’ 등 폴더블 스마트폰에 투입되는 여러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폴더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 삼성SDI가 개발한 FOCA(폴더블 광학용 투명점착필름)이 적용된다.

FOCA는 디스플레이의 접히는 부분에 실리는 힘을 최대한 줄여 내구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삼성SDI는 FOCA에 관해 저온과 고온에서 20만 번 이상 접힘을 견딜 수 있는 수준의 신뢰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SDI는 폴더블 스마트폰에 ‘파우치(주머니)형’ 배터리도 공급한다. 파우치형 배터리는 필름으로 소재를 감싼 배터리를 말한다. 포장재로 금속캔을 이용하는 ‘각형’ 배터리와 달리 모양을 잡기 쉬워 폴더블 스마트폰에 적용됐다.

이밖에 폴더블 스마트폰용 올레드(OLED, 유기발광 다이오드)패널 소재, 메모리반도체 소재 등에도 삼성SDI 제품이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SDI 관계자는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IT기기의 혁신에 삼성SDI의 소재 기술이 함께하고 있다”며 “삼성SDI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며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