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은진의 뷰티칼럼] 가슴수술, 성형비용 먼저 체크하면 ‘낭패’…안전성·만족도 높여 병원 선택 방법은?
상태바
[양은진의 뷰티칼럼] 가슴수술, 성형비용 먼저 체크하면 ‘낭패’…안전성·만족도 높여 병원 선택 방법은?
  •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20.03.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제 발생 시 즉각 발견 어려워 ‘사후관리’ 매우 중요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몸매 관리에 대한 사회적 니즈가 높아지면서 가슴수술을 받으려는 환자들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병원 선택 시 가슴성형비용이나 가슴수술가격에 따른 금전적인 요소를 중시하는 움직임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데, 안전이나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선 이는 금물이다. 

일반적인 가슴수술 시 보형물 삽입을 통한 가슴확대수술을 많이 하게 된다. 가슴성형비용이나 가슴수술가격을 우선 체크하면 체형의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고 수술 이후 다양한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다.

가슴보형물은 크게 매끄러운 스무스타입과 거친 표면의 텍스처 타입으로 분류된다. 지난해 불거진 앨러간 보형물 사태가 거친 표면 보형물로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스무스 타입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대표적으로 멘토사에서 출시한 스무스 타입의 경우 내부의 실리콘을 비롯해 직접 닿는 외피까지 완제품으로 FDA 승인을 받아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자신의 체형을 고려해 보형물을 선택했다면 다음으로는 자연스러운 가슴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래에는 출혈 없이 박리하고 대흉근까지 박리한 형태인 물방울가슴성형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가슴수술 시 보형물을 삽입하는 공간인 포켓도 중요하다. 가슴포켓이 보형물과 비교해 지나치게 크면 보형물의 움직임이 인위적이고 부자연스럽게 느껴진다. 반대로 꽉 맞게 되면 보형물이 거의 움직이지 못하고 촉감이 딱딱하다. 가슴성형 시 보형물 크기의 120% 물방울 모양으로 박리하는 것이 이상적으로 알려져 있다.

마지막으로 병원마다 다른 사후관리 서비스 역시 체크해봐야 할 요소다. △수술 후 고주파 관리 △흉터 레이저 △정기적 초음파 검진 등은 수술 후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켜 주며, 염증이나 부작용 발생 시 빠르게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준다.

가슴보형물을 통한 가슴확대수술은 보형물을 체내에 삽입하는 수술로 외부에선 문제 발생 시 즉각적으로 발견할 수 없음으로 사후관리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병원에 따라 ‘가슴 평생 안심 케어 서비스’를 진행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물방울가슴성형을 비롯해 가슴확대수술 방법 등 다른 요소를 모두 확인했다면 마지막으로 가슴성형비용이나 가슴수술가격 등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만일 인근 병원과 비교해 지나치게 가슴성형비용이 저렴하다면, 안전성이나 수술 방법, 사후관리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현명하다.

가슴확대수술은 환자의 상태나 체형 등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는 물방울가슴성형도 병원에 따라 가슴확대수술이 조금씩 다르게 진행된다. 이러한 것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가슴수술 시 가슴성형비용이나 가슴수술가격보단 체형 및 안전성을 고려한 보형물수술 가능 여부, 사후관리 서비스 등을 포괄적으로 고려해 병원을 선택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