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법에듀 해법독서논술, 대구 저소득층 학생에 도서 기증
상태바
해법에듀 해법독서논술, 대구 저소득층 학생에 도서 기증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03.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천재교육 관계사 해법에듀의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 ‘해법독서논술’이 대구지역 저소득층 가정에 약 2300만원 상당의 초등도서 2400여권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도서 기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한 개학 연기로 가정 내 학습이 원활하지 못한 저소득층 가정 학생들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이뤄졌다. 지원 도서들은 학교 교과와 연계돼 있는 주제와 필독서 기반의 도서 26종으로, 논술과 글쓰기에 도움을 준다.

해법에듀의 해법독서논술은 지난 11일 관련 도서를 대구시 사회복지과에 기증했다. 해당 도서는 지역아동센터에서 각 가정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곽영희 해법독서논술 단장은 “대구시로 많은 기업들과 기관에서 생필품 위주로 기증하고 있는 반면, 가정 내 학습을 위한 도서는 부족한 상황으로 판단돼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개학 연기로 어려운 학습 환경에 처한 아이들이 가정에서 더 나은 학습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법독서논술은 천재교육의 교육 노하우가 결합된 예비 초등, 초등, 중등 대상의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이다. 자기주도학습을 바탕으로 한 탐구, 발표, 토론식 수업을 지향해 창의 융합적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독서논술 정규과정뿐만 아니라 역사논술, 과학논술, 문학, 글쓰기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