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해외지사화사업' 참여기업에 참가비 지원
상태바
구로구, '해외지사화사업' 참여기업에 참가비 지원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3.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적 해외진출 어려운 중소기업 위해 KOTRA 해외무역관이 현지 지사 역할 수행
관내 기업 10개사 선정해 총 1,500만원 지원 … 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우편 접수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해외지사화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참가비를 지원한다.

 ‘해외지사화사업’은 독자적인 해외진출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KOTRA 해외무역관이 현지 지사 역할을 대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출계약, 인허가 취득, 브랜드 홍보, 현지법인 설립 등을 돕고 공동 물류센터를 이용해 창고와 물류컨설팅도 제공한다.

 구로구는 올해 KOTRA의 해외지사화사업에 참가하는 관내 기업 중 10곳을 선정해 참가비의 50%(최대 175만원)를 지원한다. 기업별 연 1회, 1개 무역관에 한해 지원받을 수 있다. 2019년 수혜 또는 중도포기 기업, 동일 무역관에 대해 타 기관의 지원을 받은 기업, 국세‧지방세 체납 기업 등은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사업자등록증, 제품설명서, 참가신청서 등을 구비해 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예산 소진 시 마감되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참조.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해외지사화 지원 사업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