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BBQ, 코로나19 대구 의료 봉사자 5천인분 치킨세트 기증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BBQ, 코로나19 대구 의료 봉사자 5천인분 치킨세트 기증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3.1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추천 7개 의료기관에 15일간 350인분씩 제공해 봉사자 돕기 나서
본사에서 원료육·재료 지원, 지역 패밀리는 조리·전달 담당으로 역할 분담
제너시스BBQ가 대구지역 코로나19 의료봉사자를 위해 치킨세트 5000인분을 기증한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제너시스BBQ가 대구지역 코로나19 의료봉사자를 위해 치킨세트 5000인분을 기증한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제너시스BBQ는 지난 9일 대구지역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수고하는 의료진과 의료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총 5000인분의 치킨세트를 기증한다고 10일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향후 15일간 대구시에서 지정한 7개의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의료인과 의료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350인분의 치킨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구지역에서의 치킨세트 기증은 제너시스BBQ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의 하나인 ‘치킨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치킨 릴레이는 BBQ 패밀리의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형식으로 진행된다. 평소 매장 인근 지역아동센터·노인복지관·장애인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본사가 신선육과 원부재료를 지원하고 지역 패밀리가 이를 조리하고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왔다.

제너시스BBQ는 이번 지원활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 있는 직영 매장을 포함해 총 24개의 패밀리 매장에서 직접 조리하고 포장해 총 7개 의료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대구시와 협의해 전달 직원을 최소화하고 기증행사도 없애며 현장 보건소에서 전달해주시는 직원들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대구지역 치킨 릴레이에 참여하는 강신화 BBQ 상인행복점 사장은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대구시민들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오신 봉사자분들이 혼신을 다하고 계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대구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봉사자분들께 위로와 응원을 드리기 위해 본사가 추진하는 기증행사에 참여하게 됐는데 모두가 건강한 대구시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국가적 재난과도 같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구·경북 지역분들과 방역과 진료를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고 계시는 의료 봉사자분들에게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응원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