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상태바
금천구, 2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0.03.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1일까지, 금천구 거주 또는 활동하는 청년 누구나 참여
청년 위한 정책제안, 청년교류 등 문제점 공유하고 대안 마련
금천구가 ‘2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위원’ 약 40명을 이달 31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지난해 6월 네트워크 회의 모습. 사진=금천구 제공
금천구가 ‘2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위원’ 약 40명을 이달 31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지난해 6월 네트워크 회의 모습.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2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위원’ 약 40명을 이달 31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금천청년네트워크’는 청년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능동적 구민참여플랫폼이다.

 ‘금천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은 내년 3월까지 금천구 청년정책 모니터링과 정책아이디어 발굴 및 제안, 역량강화 활동 등 다양한 구정참여 활동을 한다.

 또 청년들의 관계성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워크숍, 구정참여교육, 공론장 운영 등 지역을 대표하는 청년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제2기 금천청년네트워크는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세~39세의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란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메일(hisky79@geum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청년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청년코디네이터 2명을 채용, 청년네트워크 운영사무국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임활동 지원, 과제 실행 관리 등 청년들의 전반적인 활동을 지원한다.

 한편 1기 금천천년네트워크는 35명의 청년위원들이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했다. 제1기 금천천년네트워크 위원들이 발굴한 ‘청년문화다양성랩 프로젝트’, ‘청년생활환경개선 프로젝트’, ‘청년네크워크 활성화 지원’ 등 3개 사업이 지난해 서울시 청년자율예산제 사업공모에 선정, 2020년 서울시 청년자율예산에 편성됐다.

 유성훈 구청장은 “청년들의 다양한 정책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정책으로 이어져 청년과 함께 만들어가는 더 나은 금천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2기 금천청년네트워크가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