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서 신천지 신도 확진자 급증...대구·청도 이어 특별관리지역 지정
상태바
경북 경산서 신천지 신도 확진자 급증...대구·청도 이어 특별관리지역 지정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03.0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에 이어 가장 많은 확진자 기록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경북 경산시에서 신천지 신도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정부가 경산시를 감염병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했다. 대구와 경북 청도군에 이어 세 번째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5일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경산시를 감염병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하기로 했다. 김강립 중대본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지난 3일 기준으로 경산시의 신규 확진자가 경북 전체 신규환자의 73%를 차지하고 있으며 경북 전체 752명의 확진환자 가운데 40%인 291명이 경산시 환자”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경산시는 대구와 동일한 생활권에 해당하고 경북 신천지 신도 환자 262명의 절반가량이 경산시에 거주하고 있어 지역 내에서의 2차 감염과 소규모의 집단감염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며 “경산시 내의 코로나19를 통제하고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경산시를 감염병특별관리지역으로 집중관리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감염병특별관리지역은 법적 용어가 아닌 행정상의 관리 명칭으로 통상적 수준보다 더 강한 조치와 지원을 하기 위해 지정하고 있다.

최근 경산시는 신천지 교회 신도 위주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대구에 이어 가장 많은 확진자를 기록하고 있다. 정부는 청도에 있던 범정부 특별대책 지원단을 경산시로 옮겨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