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일동제약, 대구·경북지역 등에 1억5천만원 상당 물품 기부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일동제약, 대구·경북지역 등에 1억5천만원 상당 물품 기부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3.0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 본사 사옥.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 본사 사옥. 사진=일동제약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일동제약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대구·경북지역 등의 의료 현장에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기부 물품은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골드 및 아로나민씨플러스, 비타민음료 아로골드D플러스, 안전주사기 그린메디 등 1억5000만 원 상당이다.

일동제약은 사태 극복에 동참하고, 현장의 의료진 및 근무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로나민과 아로골드는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거쳐 대구·경북지역 진료 현장의 의료진 및 근무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그린메디 안전주사기의 경우 대한병원협회를 통해 대구·경북을 비롯한 전국의 코로나19 관련 국민안심병원에 보급될 예정이다.

안전주사기는 사용 후 주사침이 실린더 안쪽으로 내장되도록 설계된 주사기로, 재사용과 찔림 사고 등을 막고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 의료 현장에 보탬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현장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는 의료진과 봉사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분들의 건강과 체력 유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대구·경북을 비롯한 각 지역에도 격려와 응원의 뜻을 전하는 한편 사태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