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軍 인력 의료방역구급반 투입
상태바
강북구, 軍 인력 의료방역구급반 투입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0.03.0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유관기관 협력 강화…감염병 전파차단 총력대응
강북구가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협력을 한층 강화해 감염증에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사진=강북구 제공
강북구가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협력을 한층 강화해 감염증에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유관기관과 협력을 한층 강화해 감염증에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구는 새마을지도자강북구협의회와 함께 다중이용시설과 감염취약시설을 중심으로 방역활동을 해왔으나 감염병의 장기화로 의료방역구급반이 인력부족에 따른 피로감을 호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러한 상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4일부터 상황종료 시까지 육군 제56사단 220연대 2대대 병력 11명과 함께 방역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들의 참여로 방역에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해진 동시에 구급반도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강북구의사회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구는 지난달 21일 의사회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협력사항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어린이 환자 발생 시 진료가능 소아과를 우선 발굴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의사회는 7일부터 주말마다 구 선별진료소에 의료진을 파견해 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지난달 28일 관내 요양병원 관계자와 함께 지역사회 전파방지를 위한 대책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구는 병원 내 감염예방을 위해 종사자와 간병인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병원은 고위험군 환자를 위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선제적으로 실시해 중증 질환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앞서 구는 지난달 24일 강북 경찰서 및 소방서와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자가 격리이탈자 발생 시 협조를 구하기 위해서다. 각 기관은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해 신속 대응하는 등 이탈자 관리에 힘써 나가기로 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촘촘한 감염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는 만큼 모든 대책을 강구해 총력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