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학교, 교수학습공동체(PLC) 우수 운영팀 선정
상태바
용인송담대학교, 교수학습공동체(PLC) 우수 운영팀 선정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0.02.2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는 지난 18일 2019학년도 2학기 교수학습공동체(PLC) 운영을 종료하고, 우수 운영 공동체 2팀을 선정하였다.

용인송담대학교 교수학습공동체(PLC)우수 운영팀 선정
용인송담대학교 교수학습공동체(PLC)우수 운영팀 선정

교수학습공동체(PLC)는 한 학기 동안 혁신교수법[협동학습, PBL(Problem/Project Based Learning)]을  수업에 실제 적용해보는 과정에서 도출되는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교수자 간 강의 경험과 혁신교수법에 대한 정보 공유 활성화를 목적으로 올해 처음 운영되었다.

용인송담대는 지난 2학기에 혁신교수법을 32개 교과에 적용하고 담당 교원들을 교수법과 계열별로 총 7팀의 교수학습공동체(PLC)로 구성하여 총 30회의 연구모임을 운영하였다.

이번 우수 운영팀은 혁신교수법의 보급과 확산을 위해 적용-평가 및 환류 단계를 심사하여 선정하였고, 프로젝트 기반형 PLC 2팀으로 △인문사회, 예체능, 자연과학계열 PLC와 △공학, 예체능 계열 PLC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공동체는 대학에 맞는 교수학습법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마석범 부총장은 “처음 운영된 교수학습공동체였지만, 교수법의 개선과 혁신을 위해 함께한 노력은 대학의 교육 혁신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다음 학기에도 많은 교수님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으로 서로 격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용인송담대학교는 교수학습공동체(PLC) 운영의 확대뿐만 아니라, 교수·학습지침서 작성 지원, 혁신교수법 특강 및 워크숍 진행, 교수학습법 전문기관 연수 등 교육방법의 혁신을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