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웍스, ‘코로나19’로 인한 원격근무 무료 지원
상태바
라인웍스, ‘코로나19’로 인한 원격근무 무료 지원
  • 김정우 기자
  • 승인 2020.02.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웍스' 이미지. 사진=웍스모바일 제공
'라인웍스' 이미지. 사진=웍스모바일 제공

[매일일보 김정우 기자] 웍스모바일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재택근무, 원격 근무, 출퇴근 시간 조정 등의 유연 근무제에 들어간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라인웍스’의 ‘라이트(Lite)’ 상품을 오는 6월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라인웍스 사용량과 자사 홈페이지 방문 추이를 자체 조사한 결과, 전월 대비 메시지 트래픽이 5배 이상 증가하고 영상 통화량과 영상화면 공유 기능 사용량도 1.5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인웍스 도입 문의 수와 가입자 수도 평소 대비 2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기업들이 원격 근무제나 재택 근무제로 긴급 전환하기 위해 협업 툴 찾기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일본에서는 재해 재난 상황에서도 업무의 연속성을 잃지 않도록 BCP(사업계속계획) 지원용 솔루션으로 라인웍스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규흥 웍스모바일 대표는 “현재 전국적 비상 상황인 만큼 혼란에 빠진 기업과 단체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신속히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지원하고자 라인웍스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웍스모바일은 자사 협업 솔루션인 라인웍스를 지난 1일부터 오는 6월 까지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긴급 지원 상품은 라이트로 원격 근무 등 비상 근무제에 가장 필수적인 기능인 메시지와 음성·영상 통화, 화면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 캘린더, 조직도 기반 주소록, 감사·로그 등 라인웍스 라이트 상품의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상 지원은 이달 1일부터 라인웍스 라이트 상품에 가입한 사용자부터 해당되며 제공 대상은 특별한 조건 없이 오는 6월 30일까지 무료로 사용 가능한다.

이번 라인웍스의 기업 긴급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28일부터 라인웍스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