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기 고령·성주·칠곡 예비후보 “예비비 2조, 당장 대구·경북에 풀어라”
상태바
김현기 고령·성주·칠곡 예비후보 “예비비 2조, 당장 대구·경북에 풀어라”
  • 조용국 기자
  • 승인 2020.02.2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기 예비후보.
김현기 예비후보.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김현기 고령·성주·칠곡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정부는 예비비 2조 원을 당장 대구·경북에 풀어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대구·경북 경제살리기에 나서라”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28일 “정부는 대구 100억 원, 경북 80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했으나 이 예산은 코로나19 진단장비와 시설, 방역활동 등 사용범위가 매우 제한적이어서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시·도민들에게는 별 실익이 없는 예산”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금 대구·경북은 신속한 정부 예산 지원과 시·도민과 직결된 예산이 절실하다”며 “지금 대구·경북에 당장 필요한 예산은 국가 예비비 2조 원”이라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예비비는 사용처가 비교적 넓고 선 집행 후 국회승인을 받으면 된다”며 “시·도민 중 특히 자영업자, 소상공인, 영세 기업인들의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고, 도산도 이어져 사회안전망이 위협받고 있다”며 지역 실정을 전했다.

이에 따라 김 예비후보는 “정부는 예비비 2조 원의 대구·경북 지원과 함께 자영업자, 소상공인, 영세 기업인 등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한 담보가액 증액 및 보증한도 상향을 통한 특별금융지원, 임대료 대책,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감면 및 유예 연장 등도 전방위적으로 당장 시행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