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홈스쿨링족 위한 ‘학습 동행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교육업계, 홈스쿨링족 위한 ‘학습 동행 프로젝트’ 실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2.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초중고 개학 연기에 따른 조치
교육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초중고 개학이 연기로 홈스쿨링을 진행하는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가정에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학습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좋은책신사고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초등학교 2학년 자녀를 둔 주부 남모 씨(38세)는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아이와 함께 홈스쿨링을 시작했다. 연기된 기간 동안, 교육 출판 업체에서 진행하는 학습단에 참여해 매일 공부한 내용을 인증하면서 한 달간 학습할 예정이다.

28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초중고 개학이 연기되면서 홈스쿨링을 진행하는 가정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업체에서는 가정에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고, 여럿이 함께 공부하며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학습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우선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는 ‘신사고 학습단 2기’를 모집하고 있다. 신사고 학습단은 초, 중학생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공부하고 학습 일지를 작성해보면서 꾸준한 학습 습관을 기르는 프로젝트다. 가지고 있는 좋은책신사고 초중등 참고서 중 한 권을 선택해 8주 동안 학습 일지를 작성하면 된다. 비슷한 또래의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이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면서 서로 응원할 수 있어 보다 즐겁게 목표에 달성할 수 있다. 학습 완주자 전원에게는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씽마일리지’ 1만 포인트를 제공할 뿐 아니라 우수 및 최우수 학습자를 선발해 카카오프렌즈 브릭피큐어 등을 추가 선물한다. 이번 학습단은 3월 4일까지 신사고맘 네이버 카페에서 모집하며, 9일부터 5월 3일까지 총 8주간 활동하게 된다.

이 외에도 네이버 대표 수험 커뮤니티 ‘수만휘’와 함께 고등학생을 위한 수학 완성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같은 목표를 가진 고등학교 3학년 100명이 모여 한 달간 ‘쎈기출 수학Ⅰ’ 1회독을 완료하는 것으로 오는 3월 1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하루 학습량을 사진으로 인증하고 서로 긍정적인 자극을 받으면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선정된 전원에게 도서 1권을 증정하며, 한달 간 매일 공부 인증 댓글과 주 별 학습 후기를 남길 시, 추가로 쎈기출 도서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최고 열공상 3명을 선발해 3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추가 증정한다.

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은 NE능률플러스 네이버 카페에서 ‘러닝맘’, ‘교재리뷰단’ 등의 학습단을 28일까지 모집한다. 러닝맘은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교재를 가지고 한 달간 학습 일지 4건과 게시글 등 미션을 수행한다. 교재리뷰단은 주니어 능률 보카, 월등한 개념 수학, 세마리 토끼 잡는 독서 논술 등 NE능률의 국영수 교재 중 한 권을 선택해 학습한 후 교재 후기를 남기면 된다. 두 프로젝트 모두 진행 시 해당 교재 1권과 활동 지원금을 지원한다.

교육브랜드 길벗스쿨도 국어, 수학, 영어, 코딩, 한자 등 5개 과목의 ‘기적의 학습단’을 진행 중이다. 국어, 영어, 수학, 코딩, 한자 등의 과목을 선택해 길벗 교재로 학습한 후 매주 학습 일지를 남기는 프로젝트로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해 매주 학습 독려 문자와 학습 현황 체크, 온라인 스케줄러 등을 제공한다. 매주 학습 달성 시 자사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1000점씩 제공하며, 대장,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선발해 정관장 홍이장군 등을 선물한다.

성인 교육업계에서도 동영상 강의에 학습 관리를 더한 프로그램들이 출시되고 있다. 온라인 어학연수 ‘랭쎄’는 온라인 관리형 프로그램인 ‘월간랭쎄 3월반’을 진행하고 있다. 캐주얼과 실용 등 원하는 주제의 100% 원어민 강의를 매일 20분 수강하고, 실제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예문 습득 등과 같은 매주 5회 집중 과제를 수행하는 식이다. 학습 독려와 실력 향상을 위해 랭쎄 학습 매니저가 수강 기록 체크는 물론 학습 알림 등의 서포트를 제공한다.

장정화 좋은책신사고 마케팅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홈스쿨링족을 위해 학습 프로젝트를 운영하게 됐다”며 “학습단은 혼자서는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공부를 여러 명과 같이 매일 또는 매주 인증하면서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고 완주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