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취약계층 청소년에 ‘코로나19 집콕! 안전키트’ 지원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취약계층 청소년에 ‘코로나19 집콕! 안전키트’ 지원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0.02.2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지동 지역 취약계층, 맞벌이가정 청소년에게 지원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COVID)19 ‘심각’단계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양지동 지역 외부활동이 제한된 상황에 있는 취약계층, 맞벌이 가정 청소년에게  ‘코로나19 집콕! 안전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COVID)19 심각단계로 인하여 청소년들은 학교 개학일 연기 등 외부활동이 제한되어 있을 뿐 아니라, 부모의 돌봄 마저 어렵고 하루 종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은 영양 불균형 등에 노출될 우려가 있다.

이러한 상황을 판단,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SNS, 홈페이지, SMS 등을 활용하여 문화의집 입구를 간식수령부스(비대면식)를 설치 비타민, 간식, 마스크, 코로나 예방수칙, 낱말 맞추기 게임 등이 담긴 ‘코로나19 집콕! 안전키트’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무료한 시간을 집에서 유용하게 보낼수 있도록 소독을 강화한 보드게임 8종, 도서대여 등 다양한 여가놀이 기구를 비대면으로 무상 대여할 계획이다.

또한 위의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양지동문화의집을 방문하는 청소년들의 동선 상 안전을 최대한 도모하기 위하여 건물 내 방역 및 엘리베이터 소독(1일 3회 이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노승림 센터장은 “지역사회의 코로나 19바이러스 확산 방지 독려와 더불어 청소년들이 안전한 지역을 만들고 방치되는 청소년들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 및 참여 문의는 양지동청소년 문화의집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