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코로나19 현장에 임시 시장실 운영…“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대응하라”
상태바
조광한 남양주시장, 코로나19 현장에 임시 시장실 운영…“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대응하라”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2.2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화도읍 코로나-19 긴급대책 임시 시장실 대책회의에서 주문
27일 화도읍 코로나19 발생 현장을 찾아 임시 시장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하고 있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조 시장은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대응하라'고 강하게 주문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한 화도읍에 ‘코로나-19 긴급대책 임시 시장실’을 전진 배치했다.

화도읍 현장에서 조 시장은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책임 있는 현장 대응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27일 첫 일정으로 열린 긴급 대책회의에는 조광한 시장을 비롯, 실국소장,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어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의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대한 총괄 보고와 각 부서별 대응 현황 보고가 있었다.

27일 개최된 화도읍 임시 시장실에 개최된 긴급 대책회의는 실, 국장을 비롯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등이 참석했다.

조 시장은 별내동, 화도읍 확진자, 구리시 확진자의 마스크 착용으로 가족 등 밀접접촉자에 감염 확산을 방지한 사례를 들며, “지금까지 확인된 바와 같이 마스크 착용이 자신을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시민들에게 강조할 것”과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확산방지를 위한 전 방위적인 방역과 소독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절박한 경제활동 외에는 시민들의 활동 자제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조 시장은 리셴룽 싱카포르 총리의 위기대응 담화문을 언급하며, “우리시도 ‘정확한 정보전달, 솔직한 한계 인정, 구체적 계획 제시, 명확한 행동수칙, 공감과 격려’의 전략으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감염 의심자의 빠른 검사를 위하여 선별진료소를 6개소(남양주보건소, 풍양보건소, 제2청사, 동부보건센터, 한양병원, 현대병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