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지타고 보문단지 달린다”…500억 투자 2.7㎞ 2코스 건설
상태바
“루지타고 보문단지 달린다”…500억 투자 2.7㎞ 2코스 건설
  • 조용국 기자
  • 승인 2020.02.2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낙영(왼쪽 넷째) 경주시장과 (주) (왼쪽 다섯째)이 보문단지애 루지 건설 투자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제공
주낙영(왼쪽 넷째) 경주시장과 (주)수공단개발 이기영(왼쪽 다섯째) 대표이사가 보문단지에 루지 건설 투자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제공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트랙을 내려오는 ‘루지’가 대한민국 관광 1번지 경주 보문단지에 들어선다.

총 사업비 500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오는 4월 착공해 내년 6월 준공 목표로 ㈜수공개발(대표이사 이기영)이 보문단제 내 2만 3300평에 2.7㎞ 2코스와 리프트 350m, 힐링 탐방로, 상업시설,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갖춘 루리월드를 건립한다.

본 사업을 위해 경주시는 27일 주낙영 경주시장, ㈜수공단개발 이기영 대표이사를 비롯한 도‧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경주 보문단지 루지월드’ 조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동계스포츠에서 유래한 루지(LUGE, 썰매)는 특별한 동력장치 없이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땅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해 트랙을 달리는 체험형 관광놀이시설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짜릿한 속도감으로 청소년, 가족, 연인, 단체 단위 관광객들에게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시는 연평균 경주 국내․외 관광객 약 2천여만명과 보문단지의 하이코 MICE 산업, 특급호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연수원, 경주월드, 레저․휴양시설 등 풍부한 관광 인프라와 접목한다며, 시너지 효과가 상당하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코로나19 영향으로 관광산업의 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문화관광도시 경주가 다시 한 번 더 관광도약을 할 수 있는 계기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