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상태바
인천 동구,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 김양훈 기자
  • 승인 2020.02.2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과 관련된 정책 우리 손으로 결정해요!”
2019년 어린이 청소년 참여위원회 수료식 장면
2019년 어린이 청소년 참여위원회 수료식 장면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동구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 및 예산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 참여위원을 3월 9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은 공고일 현재 동구 관내에 거주하는 11세에서 19세 아동이거나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선발 시 연령과 성별, 소수자(근로, 북한이탈, 다문화, 장애, 비학생 등)를 고려하여 선발해 위원회의 대표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는 각 20명으로 구성되며 ▲어린이·청소년관련 정책 및 예산에 대한 연구, 의견제시 및 참여▲참여위원회가 직접 기획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향후 역량강화를 위해 아동권리 관련 견학 및 워크숍 참여 등의 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캠페인 참여시 자원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하고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구청장 및 시장 표창도 수여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을 원하는 어린이․청소년은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동구청 교육아동청소년실에 방문하거나, 우편(인천 동구 금곡로 67)이나 전자메일로도 신청가능하며, 최종합격자는 4월 1일 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지난 한 해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를 운영하면서, 학교 주변 오르막길 미끄럼 방지 코팅, 서림초등학교 정문 앞 신호등 설치, 놀이터 근처 공놀이 장소 지정 등 직접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개선해야할 점에 대해 정책제안 과제를 제안한바 있다”며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아동이 행복한 도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이 보장되는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