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자본시장 코로나19 극복지원단’ 구성
상태바
금투협, ‘자본시장 코로나19 극복지원단’ 구성
  • 황인욱 기자
  • 승인 2020.02.2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26일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른 금융투자업계와 자본시장 차원의 공동 대응을 위해 ‘자본시장 코로나19 극복지원단’을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본시장 코로나19 극복지원단’은 현재의 각 사별 대응이 보다 체계적, 입체적으로 전개되도록 지원하는 비상대책기구로서 향후 감염확산이 종식되는 시점까지 상설 TF 형태로 운영된다.

지원단은 본회 성인모 산업․시장 총괄부문장을 단장으로 자본시장지원반(반장 이창화 증권․선물부문 대표), 금융투자회사지원반(반장 오무영 산업전략본부장), 지역사회지원반(반장 윤영호 정책지원본부장) 등 3개 분과로 구성된다.

자본시장지원반은 자본시장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이상 징후 발생 시 단계별 대응조치를 진행한다. 또한 시장참여자의 투자심리 안정을 도모하고,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상장회사 주총 지원 및 자본시장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지원 업무 등을 수행한다.

금융투자회사 지원반은 증권, 선물, 자산운용, 부동산신탁 등 각 사의 대응계획에 참고할만한 사례를 공유하여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향후 사태 장기화로 제도 개선이 필요한 경우 관련 건의를 총괄하는 기능도 수행할 예정이다.

지역사회지원반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경기 회복을 위해 재래시장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 활동, 헌혈․기부 등 금융투자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한다.

한편, 금융투자협회는 금융투자회사 임직원의 원격, 자택근무가 가능하도록 금융당국에 비조치의견서를 받아 업계에 지난 7일 안내하고, 금융투자교육원이 주관하는 금융투자전문인력 자격시험 일부를 취소한 바 있다.

또한, 기 계획된 집합연수 일부도 온라인연수로 대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별개로 개별 금융투자회사도 비상대응계획을 점검하고 고객 및 임직원 안전을 위한 예방조치를 마련 및 시행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는 지원단 마련을 계기로 앞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경제 및 자본시장에 미치는 영향의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