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웨이팅, 코로나19 피해 지원 나서…‘대구·경북 서비스 이용료 면제’
상태바
나우웨이팅, 코로나19 피해 지원 나서…‘대구·경북 서비스 이용료 면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2.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블릿에 직접 연락처 입력하지 않아도 모바일 웨이팅 등록 가능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나우웨이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공공기관 및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대기 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공공기관 중 웨이팅 서비스를 신청하는 모든 기관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코로나19 특성상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확산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추가 감염을 피할 수 있도록 비대면 웨이팅 서비스를 제공, 감염 위험을 낮추고 정상적인 운영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일반적으로 대기자가 태블릿에 직접 연락처를 입력하고 입장 안내 알림톡을 받아야 하지만, 예외적으로 굳이 태블릿에 입력하지 않아도 모바일로 웨이팅을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가 예상되는 대구 및 경북 지역 매장을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임시로 서비스 이용료를 면제하며, 3월 서비스 이용료부터 적용된다.

나우웨이팅의 공공기관 지원 상담은 나우웨이팅 홈페이지 상담문의 및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나우웨이팅 지원센터’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다.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는 “코로나19의 피해로부터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이 실시되면서 중소벤처기업부, 신용보증기금, 질병관리본부 등 공공기관 및 단체에 대기 줄이 발생한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대기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공공기관이라면 코로나19의 확산 가능성을 낮추면서 안전하게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도울 예정이니 적극적으로 연락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