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3월 분양 예정
상태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3월 분양 예정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2.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량리역 역세권 단지로 역세권 미주상가 B동 개발사업
지하 7층~지상 20층·1개 동·총 954실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현대건설은 다음달 청량리 미주상가 B동 개발사업인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오피스텔과 단지 내 상업시설을 동시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0층 규모로 전용면적 20~44㎡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 총 954실과 상업시설 및 공공업무시설(동주민센터)로 구성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원룸형 타입과 분리형 타입으로 마련된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내 독점상가인데다 청량리역 상권 중심지인 왕산로 대로변에 위치해 있다. 단지 내에는 청랑리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동대본부 등 기존 동주민센터 시설은 물론 공동육아방, 북카페, 체력단련장 등 문화·복지 관련 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청사도 지어질 예정이다.

단지는 도시철도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광역철도 강릉선KTX, 경춘선ITX까지 총 5개의 철도노선이 지나는 청량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접한 청량리역 환승센터에서는 약 60여개의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는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쇼핑, 문화시설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청량리역 주변으로 형성된 다양한 상업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청량리종합시장, 경동시장, 동대문세무서, 동대문경찰서, 서울성심병원 등의 각종 생활 인프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반경 2km 이내에 다수의 공공기관과 대형병원을 비롯해 서울시립대, 고려대, 경희대 등 5개 대학이 위치하고 있고 업무 중심지인 시청, 용산, 광화문 등으로도 이동이 용이하다. 

청량리역 일대는 전농동 동부청과시장 도시정비사업을 시작으로 청량리 4구역 재개발 사업 등 대규모 정비사업이 이뤄지고 있다. 또 서울시는 홍릉 주변을 바이오·의료 연구개발(R&D) 거점으로 구축하고 주변 대학·연구기관·기업·병원을 연계해 바이오 의료 클러스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청량리종합시장 일대 도시재생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단지는 주거용 오피스텔 경우 전 세대의 천장고를 2.5m(우물천장 2.6m)까지 높이고 다양한 수납장과 빌트인 콤비냉장고 및 빌트인 드럼 세탁기(건조겸용)도 설치한다. 기능성 오븐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벽에 못을 박지 않아도 그림이나 액자를 걸 수 있는 픽쳐레일이 거실에 설치된다. 

원룸형 타입의 경우에는 1~2인 전문직 프리랜서나 재택근무자가 사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구조로 설계됐다. 세대 내 수납장, 회전식 식탁, 반침장 구성이 적용됐다. 침실에는 대형 드레스룸(시스템 파우더 포함)이 마련된다. 주방에는 3구 하이라이트 전기쿡탑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주방 상판에 2구 수동회전형 콘센트도 설치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은 대로변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됐다. 청량리 대표 상권이던 미주상가 자리에 들어서는데다 노후상가가 대부분이던 지역에 들어서는 신규 상업시설이다. 인근으로 대단지 아파트와 다수의 대학교가 위치해 있고 바로 옆 동대문 세무서와 인근에 세무타운도 형성돼 있다. 

단지는 힐스테이트만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은 물론 일괄 소등스위치,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세대 및 공용부분 LED등,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차량통로구역) 등도 적용된다.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234(전농동 597-27번지) 일원에서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다음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