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코로나-19 ‘심각’ 격상 긴급 대책회의
상태바
홍성군, 코로나-19 ‘심각’ 격상 긴급 대책회의
  • 우성원 기자
  • 승인 2020.02.2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회관, 장애인체육관 등 다중이용시설 임시휴관
사진=홍성군 제공
사진=홍성군 제공

[매일일보 우성원 기자] 홍성군은 정부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 격상에 따라 홍성군재난안전대책본부장(김석환 홍성군수) 주재로 감염병 확산 통제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군청회의실에서 개최된 긴급대책회의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군청 간부공무원만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전 직원 공감대형성을 위해  IPTV영상으로 실시간 송출됐다.   

앞서 군은 정부 위기경보‘심각’격상 이전인 22일, 청주 확진자의 홍성 A마트 경유에 따른 긴급간부회의를 개최하고, 347개 마을 이장들을 통해 마을회관 및 경로당 폐쇄와 마을방송을 통한 개인위생관리 요령을 방송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김석환 군수는 이날 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중대한 분수령을 맞은 만큼 지역감염 방지를 위해 노인복지회관, 장애인체육관 등 다중이용시설 임시휴관 조치를 지시했으며, 장례식장 및 전통시장 등에 대한 1일 1회 소독을 지시했다.

또한 대규모로 일어나고 있는 신천지 집단 감염 사태의 확산방지를 위해 다른 종교의 행사 취소 및 축소할 것을 종교계에 권고했고, 외지인과의 차단을 위해 홍주성 등 천주교 홍성성지 순례금지를 지시했다.    
    
이밖에도 군민들에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 씻기, 마스크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개인위생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의심 증상 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해 군민들에게 전파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홍성군은 정부대책 기조에 발맞춰 순차적 대응체계를 추진할 계획이며, 관내 초중고교 등 개학연기에 따른 지원 대책을 수립하고, 청운대 유학생 유입에 따른 대응책을 추진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