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0년 도시가스 공급추진- 시설분담금 90%지원
상태바
보령시, 2020년 도시가스 공급추진- 시설분담금 90%지원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0.02.2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신청 가능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보령시가 도시가스 공급여건이 열악한 미 공급지역에 도시가스를 확대 공급하여 주민의 연료비 부담경감 및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2020년 도시가스 공급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비 지원 사업은 배관연장 소요비용에 반해 사용할 세대수가 적어 도시가스 사업자의 손익분기점 미달지역 중 단독주택과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 및 사회복지 시설에 공급관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단 영업용 및 업무용 건물은 제외되며. 지원액은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시 수요가에서 부담해야 하는 시설분담금의 9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신청자는 사업 구간별 공급희망세대 중 대표자를 선정해 신청 주민의 서명을 받아 오는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보령시 지역경제과 또는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도시가스 공급 신청이 완료되면 도시가스 사업자인 JB(주)와 공급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시설분담금을 산정해 공급 배관 연장거리당 신청 세대수에 따라 주민분담금이 적은 지역을 중심으로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최종 공급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주택 밀집 지역과 연립 및 다세대 주택 공급지원을 위해 3억1000만 원을 투입해 대천 1∼4동 지역 53세대가 혜택을 봤다며, 앞으로도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통한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박웅현 기자 seoulca1919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