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코로나19’ 확산에 대구 항공편 줄줄이 감편
상태바
항공업계, ‘코로나19’ 확산에 대구 항공편 줄줄이 감편
  • 박주선 기자
  • 승인 2020.02.2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의 여행사 창구가 한산하다. 사진=연합뉴스
2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의 여행사 창구가 한산하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최근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격히 확산하는 가운데 국내 항공사들이 대구공항을 오가는 항공편을 서둘러 감축하고 있다.

2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하루 왕복 2번 운항하던 대구∼제주 노선을 이날과 24일 결항하기로 했다.

또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으로 환승하는 승객을 위한 대구∼인천 노선도 이틀간 운항을 중단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하루 3번 왕복 운항하던 대구∼제주 노선을 24일 왕복 1번으로 줄이는 데 이어 2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아예 운항하지 않기로 했다.

제주항공은 대구∼제주 노선을 오는 24∼29일 한시적으로 운항하지 않기로 했다. 대구∼제주 노선은 정기편 기준으로 매일 2번 왕복했으나 코로나19로 지난 18일부터 하루 1번 왕복으로 감편된 상태였다.

당초 비운항에서 제외됐던 대구∼타이베이 노선도 이날부터 3월까지 운항하지 않기로 했다.

에어부산도 대구∼타이베이 노선을 오늘부터 운항 중단하는 데 이어 대구∼제주 노선을 24일부터 운항 중단하기로 했다.

이밖에 티웨이항공 등도 코로나19의 대구 확산 상황 등을 검토해 대구 국내선을 줄이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6일부터 대구∼세부 노선의 운항을 중단하는 등 대구발 국제선을 당분간 전부 비운항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