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계룡시장, 코로나19 방역 대응 현장 점검
상태바
최홍묵 계룡시장, 코로나19 방역 대응 현장 점검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0.02.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 지역 감염자로 인한 확진자 발생...외부 감염자 유입 및 전파, 확산 완전 차단 당부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최홍묵 계룡시장은 관내에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철저한 지역 감염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 대응 현장을 꼼꼼히 살폈다.

최홍묵 계룡시장 방역현장 점검 사진=계룡시
최홍묵 계룡시장 방역현장 점검 사진=계룡시

최 시장은 확진자 확인 당일인 21일 긴급 방역대책회의를 소집해 전 부서에 정부 매뉴얼에 따른 신속한 대처를 지시하고, 면역력이 취약한 노인, 어린이 등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 휴관 등의 조치를 조속히 이행해 감염 확산이 가능한 경로를 차단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재난안전상황실, 보건소를 찾아 24시간 비상 방역근무에 들어간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모든 방안을 동원해 지역 내 감염 확산방지 및 코로나 19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불안감 해소 및 생활 안정화에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확진자가 계룡이 아닌 대구에 소재한 군부대 소속 군인으로 확인됨에 따라 타 지역 감염자의 지역 유입 및 전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계룡역의 방역 현장을 방문해 방역 활동을 세심히 점검했다.

특히 확진자가 많은 대구, 경북지역에서 오는 열차승객들의 경우 기침, 발열 등 의심 증상을 주의 깊게 살펴 지역 내 감염증 유입 차단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와 함께 관내 버스 및 택시 승강장, 주요기관 등을 둘러보며 방역 상태를 확인하고, 지역 상점가를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위로를 전했다.

최 시장은 “타 지역 감염자 방문으로 인해 확진자가 발생된 만큼 관내 유입하는 교통시설 등의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전파 경로 차단은 물론 시민들의 개인 위생관리 및 예방 수칙 준수를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상권의 회복을 위해 다각도의 방안을 강구해 시민들의 조속한 생활 안정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