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무리한 대중집회 단호 대처" 확진자 433명 '경계' 경보 그대로
상태바
정세균 "무리한 대중집회 단호 대처" 확진자 433명 '경계' 경보 그대로
  • 김나현 기자
  • 승인 2020.02.22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22일 밤 긴급 대국민담화를 통해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에 대한 정부 대응 방침을 밝혔다. 방역활동 방해, 무리한 대중집회 엄단 등이 골자다. 신천지교회와 보수단체 집회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정 총리는 이날 밤 9시 담화에서 "특별히 당부드린다"며 "종교행사 등 좁은 실내 공간에 모이는 자리나 야외라 하더라도 많은 사람이 밀집하는 행사는 당분간 자제하거나 온라인 등 다른 방법을 강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의 방역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위생용품 매점매석 등 불법행위, 무리한 대중집회 등을 통해 국민불안을 가중시키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날 정 총리의 대국민담화는 코로나19 확진자의 급증에 따른 것이다. 전날 204명이던 확진자는 이날 하루 동안 433명으로 늘어났고, 2명이던 사망자도 한 명 더 추가될 가능성이 점쳐진다. 경북 경주에서 이미 사망한 40대 남성에서 양성 반응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지난 18일 31명이던 확진자는 하루가 지날때마다 2배씩 증가하고 있지만 정부는 신천지 신도들을 중심으로 대구와 경북 지역에 집중되고 있다는 이유로 여전히 심각 단계 경보 발령을 미루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