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비상황 점검
상태바
구미시의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비상황 점검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2.22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유입 차단, 가짜뉴스 등 엄중 대처 요구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철저 당부
구미시의회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비상황 점검을 위해 구미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했다.
구미시의회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비상황 점검을 위해 구미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의회(의장 김태근)는 김태근 의장과 함께 김재상 부의장, 상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오후 2시 구미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하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지역 유입차단을 위한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구미시의회는 지난 18일 대구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자가 나온 이후 경북 영천, 청도, 포항 등 인근지역으로 빠르게 확산되는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지역 내 코로나바이러스 유입 차단에 총력을 다해줄 것과 주민불안을 가중시키는 가짜뉴스 등에 엄중히 대처해줄 것을 집행부에 주문했다.

김태근 의장은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서는 공공 방역시스템도 중요하지만 성숙한 시민의식도 중요하다”라며, “관계 기관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손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주길” 당부했다.

한편, 발열이나 기침 등 코로나바이러스 유사증상이 의심되는 구미시민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나 구미보건소(☎480-4000, 4032), 선산보건소(☎ 480-4142)에 연락하여 상담을 받은 후 선별진료소(구미보건소, 순천향구미병원, 구미차병원)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