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도 코로나19 확진환자 2명 발생… 감염 경로 조사
상태바
부산서도 코로나19 확진환자 2명 발생… 감염 경로 조사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2.21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대백병원 방문 50대 여성 이틀 전부터 기침·근육통
대동병원 확진자는 19세 남성, 두통 증세 보여 검사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국내 첫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발생 이후 한달간 확진 환자가 없었던 부산지역에 21일 2명의 확진환자가 동시에 나왔다.

이날 부산시 등에 따르면, 오전 11시 20분께 해운대 백병원을 내원한 57세 여성이 폐렴 증세를 보여 검사를 한 결과 양성판정을 받았다.

1, 2차 조사 모두 양성판정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운대백병원도 직원들에게 확진 환자 발생 사실을 알렸다.

이 여성은 이틀 전부터 기침, 가래 근육통이 심해 타 병원을 들러 독감 검사를 했다.

독감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뒤 항생제와 해열제를 처방받아 귀가했으나 열이 계속 나 이날 오전 11시 20분께 백병원을 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여성은 검체 체취 후 귀가했다가 양성 결과를 통보받았다.

해운대백병원 한 관계자는 “가정의학과에서 진료 전 체온이 높아 격리시설로 옮겨 검체채취와 해열제 처방 후 자가격리를 당부하고 오후 1시 30분경 귀가 조처했다”면서 “오후 6시 30분께 양성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동래구 대동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한 19세 남성도 두통 증세를 보여 검사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부산시는 역학 조사관을 급파해 이들이 처음 증상을 느낀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전부터 동선을 조사할 계획이다.

동선은 확진자를 대상으로 직접 묻고, 금융거래 정보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나 청도 대남병원 장례식장 방문 여부도 확인할 계획이다.

보건당국은 이들을 국가지정 음압격리 병실(병실 내 압력을 낮춰 공기가 바깥으로 나가지 않게 한 병실)이 있는 부산의료원으로 이송해 집중적으로 치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