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 시술로 주름 극복…“울쎄라 가격보다 정품‧집도의 노하우 확인 필수”
상태바
리프팅 시술로 주름 극복…“울쎄라 가격보다 정품‧집도의 노하우 확인 필수”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2.2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종익 아이디피부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황종익 아이디피부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아이디병원은 21일 ‘울쎄라’를 소개했다. 

가을부터 시작된 건조한 기후가 겨울까지 장기화하면서 피부의 수분함량이 떨어져 피부 탄력 증진을 위해 피부과를 찾는 환자가 급증하는 추세다. 이미 주름이 생기고 난 이후라면 콜라겐 섭취나 자기 케어만으론 한계가 있어 얼굴리프팅 시술을 희망하는 이들도 많다.

얼굴주름리프팅 시술 중 가장 효과적으로 평가받는 것은 울쎄라 시술이다. 울쎄라리프팅시술은타겟층인 smas층에 에너지 도달,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다. 볼, 광대, 팔자주름 등 피부 부위에 따라 에너지 조절, 샷 수 분할, 방향조정 등 적합한 부위에 적절한 팁을 사용하면 부위별효과도 극대화 할 수 있다.

다만 울쎄라 가격에만 초점을 맞출 경우 효과를 크게 보기 어렵고 오히려 얼굴꺼짐 등 다른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개개인의 연령이나 노화진행 상태, 지방층의 두께와 근막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해 리프팅이 필요한 부위와 지방분해가 필요한 부위를 구별해 1대1 맞춤으로 시술해야 한다.

울쎄라 시술로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피부의 해부학을 정확하게 파악한 전문 의료진의 노하우와 디자인이 뒷받침돼야 한다는 것이다. 

정품 사용 여부도 중요하다. 울쎄라 시술은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얼굴리프팅 효과를 높이는 방법인 만큼, 정품이 아니라면 시술 이후 지속시간 및 안전성을 보장하기 어렵다. 실제 울쎄라 본사에서 울쎄라정품팁 사용 최다 병원에게 수여하는 골든 레코즈어워즈에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연속 수상한 아이디피부과의 울쎄라쿼트로 시술은 경쟁사들과 비교해 지속시간이 더 긴 것으로 나타났다.

집도의의 노하우와 정품을 사용해야 얼굴주름리프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셈이다. 울쎄라샷수가 높다고 효과가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라는 점도 리프팅시술 전 알아둬야 한다.

일례로울쎄라 400샷을 받아 효과를 만족한 A라는 환자가 더 좋은 효과를 희망해 800샷을 시술받을 경우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얼굴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많은 샷을 시술 받게되면 불필요한 부위의 시술이나 지방층 손상으로 울쎄라 후 얼굴 꺼짐이나 볼살 빠짐 등의 부작용이 생긴다. 

황종익 아이디피부과 원장은 “울쎄라쿼트로 시술은 당일 운동과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부담이 없고 효과 및 지속시간도 빠르고 길어 많은 환자가얼굴리프팅 시 찾는 시술”이라며 “하지만 리프팅시술은 정품을 사용하고 전문의를 통해 받아야 안전하고 효과를 볼 수 있어 울쎄라가격만고려하면 위험할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정품팁이 아닌 불법 재생팁이나 전문의의 정밀한 검사 없이얼굴리프팅 시술을 받으면 화상을 입거나 리프팅 효과가 미비할 수 있어 주변보다 울쎄라가격이 터무니 없이 저렴할 경우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고 경고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