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보건소, 노인스케일링·불소도포 사업 실시
상태바
인천 동구 보건소, 노인스케일링·불소도포 사업 실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20.02.2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 100명 대상, 맞춤형 구강 진료
노인 불소도포스케일링 모습
노인 불소도포스케일링 모습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동구 보건소에서는 노인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노인스케일링·불소도포 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노인들이 건강한 치아를 갖는 것은 음식물 섭취를 원활히 해주고 소화를 도와 건강생활로 이어지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며, 최근에는 치아상태가 좋은 노인들이 치매위험이 현저히 낮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됐다.

이에 동구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는 잇몸질환 발생이 가장 많은 어르신들에게 스케일링 또는 전문가 치면세정술을 실시하여 잇몸질환의 진행을 억제하고, 불소도포를 실시해 치근면 우식예방 및 시린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노인 불소도포·스케일링 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은 관내 만65세 이상 어르신 100명으로, 반드시 보건소 2층 구강보건실로 전화로(032-770-5714~5) 사전예약 후 방문 진료 받아야한다.

시술비는 무료로, 전문의가 구강검진 후 구강건강 상태 및 전신상태 등에 따라 스케일링, 불소도포, 전문가 치면 세정술 등 적절한 처치 실시하고, 진료 후 치아관리 방법과 함께 구강위생용품도 배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치아건강 관리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노인 완전틀니 본인부담금 지원, 학교 구강보건실 운영사업,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불소도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건강한 치아를 갖는건 건강생활과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