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에도 총선 열기... 민주당 선대위 첫 상견례
상태바
中企에도 총선 열기... 민주당 선대위 첫 상견례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02.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공동선대위원장 초청
제21대 총선 중소기업 정책과제 전달식 가져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4·15 총선 선거대책위원회를 공식 출범하면서 경제단체 중 처음으로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14개 중소기업단체는 20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을 초청해 ‘제21대 총선 정책과제’를 전달하고 총선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민주당에서는 이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조정식 정책위원회의장 등 6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 △서병문 한국주물공업협동조합 이사장 △권혁홍 한국제지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을 비롯한 중소기업단체장 40여명이 자리했다.

이날 중소기업계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기반 마련 △대·중소기업 상생 및 공정경제 확립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서민경제 회복을 위한 소상공인 활력 제고 △더 많은, 더 나은 일자리를 위한 환경 조성 등 주제별 정책과제를 설명했다.

특히 △중소기업자 지위 인정 등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화평법·화관법 등 환경 규제 개선 △대·중소기업 상생 몇 공정경제 확립을 강조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어려운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중소기업에게 꼭 필요한 건의를 모아 이번 정책과제집에 담았다”면서 “우리나라 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총선을 통해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는 ‘중소기업 국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20대 국회가 종료되기 전 이번 임시국회에서 국회에 계류 중인 중소기업 관련 경제입법도 조속히 통과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