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학교,공립유치원 ‘임용고시 서울지역 4등 합격’ 쾌거
상태바
용인송담대학교,공립유치원 ‘임용고시 서울지역 4등 합격’ 쾌거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0.02.2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 유아교육과가 매년 임용고사 합격자를 배출하며 유치원 임용고사의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 2019년 PBL 교육과정 발표회를 실시한 용인송담대학교 유아교육과(사진제공 = 용인송담대학교)
▲ 2019년 PBL 교육과정 발표회를 실시한 용인송담대학교 유아교육과(사진제공 = 용인송담대학교)

‘2020학년도 서울시 공립 유치원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에서 용인송담대학교 유아교육과 졸업생 안혜영(15학번) 동문이 1차, 2차 시험을 모두 통과하여 최종 합격하였다.

안혜영 동문은 2019년 졸업생으로 졸업 후 1년 만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서울지역 4등 합격이라는 영광을 차지하며 2020년 강남서초교육지원청으로 발령을 받았다.

용인송담대학교 유아교육과는 공립유치원 교사를 매 학기 초청해 현장에서 쌓은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주며 학생들의 동기 부여에 부단한 노력을 쏟고 있다.

또한 맞춤형 멘토링 지도와 현장연계 수업시연, 반성적 사고 함양, PBL 혁신교수법으로 예비유아교사의 현장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용인송담대학교 최성식 총장은 “학생들의 부단한 노력과 대학의 학생 지원이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학과에 대한 지원으로 더욱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겠다”고 말했다.

유치원교사 임용고시는 유치원정교사(2급 이상)와 한국사능력검정시험(3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응시가 가능하며, 시·도별 교육청이 주관한다. 2020년 서울지역 경쟁률은 18.5:1, 경기지역은 11.25:1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