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배다리로 가는 추억의 테마여행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인천 동구, 배다리로 가는 추억의 테마여행 공모사업 선정
  • 김양훈 기자
  • 승인 2020.02.1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문화마을 테마여행 선정으로 시비 8천 900만원 지원
테마여행상품 개발 공모사업(배다리 로드갤러리 전경)
테마여행상품 개발 공모사업(배다리 로드갤러리 전경)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인천시에서 주관하는 군구 테마여행상품 개발 공모사업에‘배다리로 가는 추억의 테마여행’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배다리 마을의 근대문화와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문화관광콘텐츠를 바탕으로, 배다리 역사문화마을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특색 있는 테마여행상품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이번 인천시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시비 89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배다리 일원에서 활동 중인 작가, 상인 및 활동가들과 협업해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는 한편 사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전 과정을 지역주민과 함께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사업의 주요내용으로는 배다리입구에서 매주 열리는 소규모 골동품장터인 도깨비장터를 확대하여 문화가 있는 배다리(버스킹, 테마 강연등), 스토리가 있는 배다리 마을상품 개발, 추억이 있는 축현 낭만 마켓 개최등과 연계해 다양한 계층의 이용객을 유입시켜 낡은 장터의 이미지를 젊게 변화시키고 배다리 지역에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기획 추진하는 것이다.

또한 배다리 쇠뿔고개에 로드갤러리를 운영하여 예술․회화 작가 초대전을 기획․전시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공예․어반스케치․사진 수업을 실시하여 선정된 작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이번 사업은 기존의 관(官) 중심으로 추진되었던 관광사업과는 다르게 전적으로 주민들의 주도하에 진행될 예정”이라며, “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자생적‧지속적인 관광 상품을 개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