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랩글로벌, 인공지능 개발툴 ‘CLICK AI’ 선봬…‘누구나 인공지능 만든다’
상태바
디에스랩글로벌, 인공지능 개발툴 ‘CLICK AI’ 선봬…‘누구나 인공지능 만든다’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2.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중 어떤 데이터가 주요하게 쓰였는지도 알 수 있어
CLICK AI 이미지 생성 시연 스크린샷. 사진=디에스랩글로벌 제공
CLICK AI 이미지 생성 시연 스크린샷. 사진=디에스랩글로벌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인공지능(AI)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디에스랩글로벌은 코딩 없이 클릭만으로 인공지능을 만들 수 있는 개발툴 ‘CLICK AI’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6일에 출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데이터 과학자가 없거나 통계적 지식이 없어도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 AI를 만들 수 있는 개발 자동화 솔루션이다. AI를 학습할 데이터를 업로드한 후 클릭 몇 번만으로 최대 100여 개의 딥러닝 기반 AI를 학습하고 생성된 모델을 정확도 순으로 출력한다.

생성된 모델 중 가장 최적의 모델을 선택해 바로 AI 예측·분석을 시작할 수 있다. 분석 결과는 어려운 통계 용어 대신, 시각화된 자료로 출력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엑셀 형식 일반 분류(ANN) △자연어 분류(RNN) △단일 이미지 분류(CNN) △다중 이미지 분류(R-CNN) △이미지 생성(GAN) 총 5가지 형태로 인공지능 자동 개발을 지원한다. 사실상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는 AI 형태 중에서 강화학습과 음성부분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인공지능 개발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eXplainable AI)을 지원해 학습 데이터 중 어떤 데이터가 인공지능을 만드는데 주요하게 쓰였는지 알 수 있다. 또한 이미지 인식 부분 중 어느 부분이 분류의 기준이 됐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CLICK AI는 이미지 인식과 자연어 분석, 정형 데이터 분석용 AI를 만들 수 있고 물체 인식과 영상 분석 등 다양한 범위의 AI도 학습 데이터만으로 만들 수 있게 개발할 수 있다.

현재 국내 기업의 상황에 맞춰 데이터 보안에 민감한 기업을 위해 딥러닝을 위한 ‘고성능 GPU 서버 임대’와 보다 간편한 전사적 도입을 위한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두 가지 도입 옵션을 제공한다.

여승기 디에스랩글로벌의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AI 도입을 고민하고 있지만 전문 인력과 컴퓨팅 자원 등 막대한 도입 비용에 비해 불확실한 효용성으로 인해 쉽사리 도입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업들의 고충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AI의 도입 컨설팅과 이후 CLICK AI로 만든 AI 분석 지표를 토대로 한 비즈니스 컨설팅 또한 서비스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