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발전적인 경기농정 위해 박차
상태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발전적인 경기농정 위해 박차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2.19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해양위, 2020년 상임위 2차 회의 개최 (제공=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2020년 상임위 2차 회의 개최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8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2020년 상임위 2차 회의를 갖고 위원회 소관인 축산산림국, 농업기술원의 2020년 주요업무계획과 2019년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에 대해 보고받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축산산림국 2020년 업무계획에는 지속가능한 축산업 육성, 질병없는 안전 축산물 공급, 동물보호 복지향상, 산림자원 이용 활성화, 그린경기 조성의 5개 정책목표를 설정해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지도점검 등 축산농가와 도민을 위한 축산·산림업무를 추진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보고를 받은 농정해양위원회 위원들은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증대와 도민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힐링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주길 바란다”며, 특히 지난해는 ASF(아프리카돼지열병)로 축산농가의 근심이 깊었던 만큼 선제적 방역 시스템과 가축 질병 청정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농업기술원은 2020년에 농업경쟁력강화, 안전농산물생산, 업농촌 활력화를 중점 목표로 첨단기술 융복합을 통한 미래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농업·농촌의 활력을 제고한다는 내용으로 업무보고를 이어갔다. 

농정해양위원회 박윤영 위원장은 “스마트한 농업행정과 농업기술 개발로 경기 농업인과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계획된 사업목표가 충실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주길 당부했다.

또한, 기술농업을 선도하는 전문적인 후계 농업인력 양성과 경기지역 도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도시농업 육성으로 지속 가능한 부가가치가 창출 될 수 있게 애써달라고 말하며, 경기농정의 발전을 위해 2020년에도 농정해양위원회 위윈들과 함께 합심해서 일하자고 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