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정선 경기도의원 대표발의, ‘공공시설내 장애인관람석 설치’ 심의 통과
상태바
권정선 경기도의원 대표발의, ‘공공시설내 장애인관람석 설치’ 심의 통과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2.19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정선 경기도의원 (제공=경기도의회)
권정선 경기도의원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공공시설내 장애인관람석 설치ㆍ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8일, 경기도의회 제341회 임시회 제2차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에서 통과됐다고 밝혔다. 

평소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과 약자에 많은 정책적 관심을 기울이며,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권정선 의원이 2020년 경자년을 맞아 도민들을 위해 민의의 전당에 첫 번째로 들고 온 선물은 장애인, 임산부, 노인 등을 위한 문화향유권에 관한 것이었다.

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번 개정조례안은 관련 상위법인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에 맞추어 조례 적용 대상에 노인·임산부 등도 포함시켜 대상을 확대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권 의원은 “장애인, 임산부, 노인 등의 문화활동을 위한 정책적 지원이나 사회적 관심 등 모든 면에서 아직까지도 열악한 수준”이라며 “문화복지의 활성화 추세에도 불구하고, 장애인 등을 위한 문화시설의 편의증진시설 환경이 열악한 이유는 장애인 등이 문화향유에 대한 욕구가 없어서가 아니라 여러 다른 복지문제와 대안의 우선순위에서 밀려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장애인 등이 문화생활을 통하여 다양한 사회구성원과 자유롭게 상호 교류함으로써 일반인과 동등한 조건에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시키고 삶의 질적 수준이 향상된 가운데 살아갈 수 있도록 정책적 방안을 마련해 이를 실현시켜 나갈 때 비로소 우리 사회는 더불어 살아가는 진정한 공동체 사회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