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0년 청소 잘하는 집 선정 추진
상태바
구미시 2020년 청소 잘하는 집 선정 추진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2.19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가게, 건물 주변을 스스로 청소하는 ′청소 잘하는 집′ 선정 운영
자율적 주민 참여 통한 마을공동체 회복,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
내 가게, 건물 주변을 스스로 청소하는 ′청소 잘하는 집′
내 가게, 건물 주변을 스스로 청소하는 ′청소 잘하는 집′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는 깨끗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기위해 2020년 청소 잘하는 집 선정을 추진하여 내 집, 내 가게 주변을 스스로 청소하는 자율 청소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청소 잘하는 집이란 해당 건물 주변 청소책임 구역(대상건물 경계선으로부터 사방 2m이내, 타인의 사유지 제외)이 상시 청결하게 관리되는 곳으로 시에서는 종량제봉투 및 청소도구를 지원, 이로 인해 주민의 자율적 청소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는 시책사업이다.

구미시는 2019년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하여 사업홍보와 대상자 발굴에 적극 노력하여 그 결과 총 416곳을 선정했으며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마을공동체 회복 및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금년에도 연초부터 적극적인 사업홍보를 통해 총 500곳을 선정하여 내 집, 내 가게 주변을 앞장서서 청소하는 클린리더를 중심으로 자율적 청소문화를 확대해가고, 나아가 그린시티 명성에 걸맞은 쾌적하고 깨끗한 명품도시를 건설하고자 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내 집 앞, 내 가게 앞 청소를 통해 스스로 청소하는 분위기와 성숙한 시민의식이 회복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