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상반기 1509억원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불어 넣는다
상태바
동두천시, 상반기 1509억원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불어 넣는다
  • 오기춘 기자
  • 승인 2020.02.1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2020년 상반기 소비·투자부문 신속집행으로 지역경기 활성화 도모
코로나19로 인한 민간부문 지출 감소를 해소하기 위한 공공기관 적극적인 재정집행 추진
동두천시, 상반기 1,509억원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 상반기 1,509억원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관련부서장 회의 장면(사진제공=동두천시)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14일 오후 송기헌 부시장 주재 하에 2020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정 신속집행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국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의 예산을 신속히 집행하여,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는 정책이다.

시는 신속집행 대상액 2,615억원 중 1,509억원 이상을 상반기 내 집행 완료하여,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된 지역경기 활성화에 힘을 불어 넣겠다는 계획이다.

이는 정부가 올해 기초자치단체에 상반기 목표로 제시하였던 57%를 상회하는 수치로, 공공부문의 부문의 지출이 늘어, 경기 부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특히,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건비, 물건비 등 소비부문과 시설비와 같은 투자부문 사업비를 적극 집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파급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이날 보고회에선 300억원 규모의 행복드림센터, 180억원 규모의 장애인 스포츠 재활센터, 250억원 규모의 원도심 복합문화커뮤니티 센터 조성사업 등 시의 주요 대규모 사업의 추진속도를 높이는 등 재정의 신속집행을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송기헌 부시장은 “정부에선 2020년에 경기가 회복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측하였으나, 코로나19의 발생으로 민간 주도의 경기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졌다”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의 주요 시책사업들의 성과를 앞당기는 등 공공기관에서 재정의 집행에 총력을 다 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