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대신 밀키트’ 티몬, 밀키트 매출 4.3배 성장
상태바
‘외식 대신 밀키트’ 티몬, 밀키트 매출 4.3배 성장
  • 임유정 기자
  • 승인 2020.02.1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사태 이후 외식의 대체제로 밀키트 구매 증가
국내 타임커머스 티몬이 코로나19 발생 이후 주요 간편식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밀키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3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사진=티몬 제공
국내 타임커머스 티몬이 코로나19 발생 이후 주요 간편식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밀키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3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사진=티몬 제공

[매일일보 임유정 기자] 국내 타임커머스 티몬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주요 간편식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밀키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3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공포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외식 대체제로 밀키트를 주문해 가정에서 간단히 조리하는 경향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발병 이후 국내 외식업소의 경우 10곳 중 9곳의 방문 고객이 감소한 것으로 조사된데 반해, 티몬에서 밀키트 판매는 약 3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밀키트의 메뉴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스페인식 새우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 였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77% 상승했다. 이어 △비프 스테이크와 △크림빠네파스타가 뒤를 이었다. 전년 동기 매출 1위 메뉴였던 △밀푀유나베는 4위를 차지했다. 

티몬 관계자는 “아마도 외식을 대체하는 요리로서 이색적이면서도 조리가 10~20분 내외로 간편한 메뉴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간단한 식사 곁들임이나 술안주로서도 많이 찾는 것으로 안다”며 다양한 밀키트 상품 메뉴 중에서도 ‘감바스 알 아히요’의 판매가 급증한 것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티몬은 19일 오전 0시부터는 ‘마이쉐프’ 밀키트 할인 딜을 진행한다. ‘마이쉐프’의 밀키트 25종을 50% 할인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