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유나이티드, 카카오IX와 ‘니니즈’ 컬렉션 선봬
상태바
디자인유나이티드, 카카오IX와 ‘니니즈’ 컬렉션 선봬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2.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용·아동용 티셔츠 출시…패밀리룩 연출 가능
디자인유나이티드와 카카오IX가 협업해 캐릭터 의류 ‘니니즈 컬렉션’을 이달 선보인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카카오 캐릭터 ‘니니즈 시리즈’가 캐주얼 의류로 출시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는 카카오의 캐릭터·굿즈 사업을 운영하는 카카오IX와 협업해 캐릭터 의류 ‘니니즈 컬렉션’을 이달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니니즈 캐릭터와 패션 브랜드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니니즈는 지난 2017년 카카오에서 처음 공개한 캐릭터로 순식간에 카카오톡 인기 캐릭터에 등극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니니즈의 캐릭터들은 동물을 모티브로 한 친숙하고 귀여운 외모가 특징으로 에어팟 케이스, 핸드폰 케이스, 필통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디자인 유나이티드는 그동안 글로벌 유명 캐릭터와의 협업을 진행해 왔으나 이번 시즌에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캐릭터로 봄여름 신제품을 기획했다.

이번 ‘니니즈 컬렉션’은 캐릭터의 매력이 돋보이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케로와 베로니 △앙몬드 △스카피 △죠르디 △팬다 주니어 △콥·빠냐 등 니니즈의 모든 캐릭터들이 각 제품에 적용됐다.

청소년부터 성인까지입을 수 있으며, 아동용으로도 출시돼 온 가족이 패밀리룩을 연출하기 좋다. 성인 및 아동 반팔 티셔츠 2종과 아동용 후드집업, 맨투맨이 있다.

성인용 티셔츠는 자연스럽고 여유로운 핏에 부드러운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니니즈 캐릭터의 미니사이즈 그래픽이 앞면에 적용돼 심플하고, 티셔츠 색상별로 각기 다른 캐릭터가 반영돼 다양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화이트, 블랙 색상부터 파스텔 그린, 핑크, 옐로우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아동용의 경우 여러 연출이 가능하도록 종류를 더욱 다양화했다. 더 크고 눈에 띄는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했다.

레드, 그레이, 블랙으로 출시된 집업 후드의 경우 제품 후면에 캐릭터의 뒷모습을 그래픽으로 표현해 독특하면서도 귀여운 멋을 더한다. 다채로운 파스텔톤의 니니즈 반팔 티셔츠와 함께 겹쳐 입으면 봄철 특색 있고 편안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아동 맨투맨 티셔츠는 다양한 각도에서 본 캐릭터의 모습이 전면에 프린트돼 발랄한 매력을 보여주며, 화이트, 네이비 외에도 그린, 옐로우 등 밝은 색상으로도 출시됐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니니즈 협업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디자인 유나이티드 오프라인 매장 및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에서 니니즈 협업 제품 구입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니니즈 공식 굿즈 럭키박스도 선착순 제공 예정이다.

디자인유나이티드 마케팅 담당자는 “과거에는 캐릭터 의류가 주로 아이들을 위한 옷으로 인식됐지만 최근에는 캐릭터를 소비하는 연령층이 다양해지면서 캐릭터 의류를 찾는 성인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카카오 캐릭터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니니즈 컬렉션에 대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