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부분교정, 합리적 비용에 기간 단축까지 ‘가능’…“최대 50% 절감”
상태바
앞니부분교정, 합리적 비용에 기간 단축까지 ‘가능’…“최대 50% 절감”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2.1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적 교정…금액은 최대 60% 절감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전체치아교정을 받으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앞니부문교정만 하면 시간이 많이 줄어서 부문교정을 받았습니다. 시간이 훨씬 절약된 만큼 만족합니다”(노원역 인근 치과를 찾은 강 모씨)

“전체교정을 받으면 발치해야 한다고 해서 망설였는데, 고민되는 앞니만 선택적으로 가능하다고 해서 이번에 부분치아 교정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이빨을 제거하지 않아도 돼서 부담이 훨씬 덜하네요”(상계동 인근 치과를 찾은 장 모씨)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치아교정도 다양화되고 있다. 이전에는 치아교정 시 ‘기찻길’로 불리는 와이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심미성을 높인 클리피씨치아교정을 비롯해 다양한 교정기가 출시되고 있다. 치아 교정 역시 과거 전체적인 치아 교정만 가능했다면 최근에는 앞니만 교정일 필요한 경우 부분교정을 통해서 빠르게 교정 효과를 낼 수 있다.

실제로 노원아이디치과에 따르면 급속앞니교정은 기존 전체교정 대비 최대 50% 기간이 단축된다. 클리피씨 전체 교정과 비교해 금액은 최대 60% 절감 가능하다. 발치 없이 고민되는 앞니만 선택적으로 교정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는 것도 특징이다.

앞니교정은 툭 튀어나온 앞니나 들어간 앞니, 심한 덧니, 토끼앞니 등 심미적 이유와 기능성 측면에서 확실한 효과를 가질 수 있다.

다만 앞니교정이나 부분교정은 치과에 따라 시술 가능 여부가 다르고 집도의의 경험도 상이하기 때문에 사전에 가능 여부 등을 면밀히 파악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치과의 경우 자택 인근 지역을 찾는 경우가 많다. 일례로 자택이 노원구 인근이라고 하면 ‘노원역치과’나 ‘노원치과’ 등을 검색하는 식이다. 하지만 급속교정을 희망할 경우 앞니교정이나 부분교정에 사용하는 장비나 해당 치과에서 취급하는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

앞니교정은 치아의 배열을 정확하게 진단하지 못할 경우 교정 이후 안쪽으로 누운 치아(옥니)형태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미리 살펴보는 것이 좋다.

김수진 노원아이디치과 원장은 “치아 일부분만 교정을 진행하는 앞니교정이나 부분교정은 상당히 세밀한 작업이 필요해 기술력과 정확한 예측이 뒷받침돼야 가능하다”며 “특히 부분교정은 최소 2곳 이상의 치과를 방문하고 상담한 뒤 비용과 교정 환자들의 만족도를 확인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부의 병원들은 부분교정이나 앞니교정으로 가능한 환자임에도 전체교정을 유도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