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용복 경기도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연속 수상
상태바
진용복 경기도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연속 수상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2.18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안전체계 마련’
진용복 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연속 수상 (제공=경기도의회)
진용복 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연속 수상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진용복 운영위원장은 지난 14일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선정한 ‘제16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개인부문 우수상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는 전국 240여개 광역‧기초 의회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18.9.1~‘19.8.31) 의원이 발의한 제(개)정된 조례 중 창의성, 합법성, 효과성,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입법 활동을 전문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되는 의미 있는 상이다.

진용복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어린이 안전에 관한 조례’는 제16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에서 개인부문 우수상으로 선정됐으며 지난해 단체부문 대상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우수조례로 선정된 ‘경기도 어린이 안전에 관한 조례’는 어린이가 일상생활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고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어린이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토록 하는 등 어린이 안전 시책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진용복 위원장은 “어린이 안전사고는 교통사고, 익사, 추락, 화재, 중독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되고 있어 보호자만의 노력이 아닌 사회적 예방과 관심 역시 매우 중요하다”며 “안전사고에 대해 가정만이 아닌 경기도, 민간 등 사회적 책임을 경각시키고, 아이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마련해주고자 했던 간절한 마음이 오늘 이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모든 아이들이 안전에 대한 걱정없이 언제 어디서나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경기도를 위하여 어린이 안전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사고 이후가 아닌 사전의 예방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안전망까지 체계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