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 경정장, 4주간의 휴장기 마치고 오는 26일 재개장
상태바
미사 경정장, 4주간의 휴장기 마치고 오는 26일 재개장
  • 나헌영 기자
  • 승인 2020.02.1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헌영 기자] 미사 경정장이 오는 26일 재개장 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1월 24일부터 실시한 4주간의 임시 휴장을 마치고 26일부터 재개장한다고 밝혔다.

휴장기간동안 경정 선수 자질 및 경주 품질 향상과 공정한 경주 운영을 위해 선수들을 대상으로 보수교육과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으며 경주 운영부서는 자체 워크숍과 심판 직무교육 등을 진행했다.

또한 정상적인 경주 운영을 위한 최종 시설 점검을 실시했으며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우선 경정장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와 비접촉식 온도계를 비치해 입장고객을 대상으로 체온 측정을 실시하여 37.0도 이상인 고객은 귀가를 시킬 예정이며 자체 격리소도 운영할 예정이다.

입장 시에는 출입구 근무자가 고객에게 일일이 손소독 스프레이를 뿌리고 객장 곳곳에 소독제를 비치하여 신체 접촉을 통한 확산 차단을 예방할 계획이다.
 
고객들의 관람시설은 특별방역을 실시하였으며 경주가 재개된 이후에도 매일 실시할 예정이다.

자체 경주방송과 홍보물 등을 통해 입장 시 체온 측정 협조와 마스크 착용 권고, 감염 예방 요령 등도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고객들의 경주 관람 편의를 위해 AR 시스템을 도입해 경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 고객들은 전광판과 TV 화면을 통해 출전 선수와 날씨 정보, 소개항주 및 각종 기록 등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수면에서 진행되는 경주의 특성을 고려해 결승선을 화면에 표출하여 선수들의 골인 장면을 더욱 생생하게 느끼는 것은 물론 착순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게 된다.

경정 관계자는 “경정이 지난 4주간의 휴장을 마치고 26일 재개장한다"라며 “그동안 경정 경주 재개를 기다린 고객분들께 불편함을 끼쳐 드린 점 양해 바란다. 재밌는 경주, 보다 나은 서비스로 다가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경주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