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꾹, 유통MD 양성 과정 오픈…‘온라인 판매 노하우 전수’
상태바
도매꾹, 유통MD 양성 과정 오픈…‘온라인 판매 노하우 전수’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2.1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재득 대표가 직접 강사로 나서…‘도매판매 완벽분석’ 서적 제공
도매꾹이 온라인 도매 판매에 대한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유통 MD 양성 입문 과정’을 오픈한다. 사진=도매꾹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도매꾹은 온라인 도매 판매에 대한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유통 MD 양성 입문 과정’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유통 MD란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거나, 판매 방법을 모르는 상품 공급사 혹은 제조사를 대신하여 상품을 유통채널에 판매하는 온라인 총판을 뜻한다. 최근 성장하는 이커머스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직종 중 하나다.

이에 도매꾹에서는 온라인 판매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상품 소싱 및 등록, 판매까지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유통 노하우를 담은 과정을 오픈한다. 본 과정은 오는 3월 6일부터 4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도매꾹 본사에서 진행된다.

특히 유통 MD를 시작한 지 약 2년 만에 1억5000만원가량의 매출을 내고 있는 정재득 대표가 직접 강사로 나서며 도매 판매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과정 신청 시, 도매꾹에서 출간한 ‘도매판매 완벽분석’ 서적을 제공한다.

하병록 도매꾹 수석은 “이커머스의 성장과 함께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소싱, 등록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유통 MD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도매꾹·도매매 교육센터에서 관련 노하우를 잘 배우셔서 발전하는 이커머스 업계 흐름에서 함께 성장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