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출범... 당색 '해피 핑크', 로고 '행복 끌어안는 형상'
상태바
미래통합당 출범... 당색 '해피 핑크', 로고 '행복 끌어안는 형상'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2.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로고. 사진=미래통합당
미래통합당 로고. 사진=미래통합당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자유한국당·새로운보수당·미래를향한전진4.0(전진당) 등 범보수 통합정당인 미래통합당이 17일 공식 출범했다.

통합당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출범식을 갖고 “’나라를 바로 잡아야 한다’는 국민 한 분, 한 분의 준엄한 명령을 받들어 미래통합당이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비로소 하나 된 큰 힘이 모여 대통합의 역사를 만들고 국민과 함께 승리를 향해 전진하는 길을 활짝 열었다”며 “하나 된 국민의 힘으로 자유대한민국의 미래, 큰 희망을 피우겠다”고 말했다.

통합당은 이날 당색과 관련, “국민 행복을 추구하는 ‘해피 핑크’”라며 “통합당의 상징색”이라고 설명했다. 또 새로운 로고에 대해서는 “자유대한민국의 DNA가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슴에 모여 국민들의 행복과 희망을 끌어안는 모습을 형상화했다”며 “대한민국의 주인인 나 한 사람의 소중한 땀방울이 모여 국민의 땀방울이 되고, 모든 것은 국민의 입장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통합당의 변화된 관점을 표현한 것”이라고 했다.

한편 통합당은 출범과 동시에 총선 준비에 돌입해 공천을 마무리하고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해 본격적인 선거 준비에 나설 계획이다. 출범식을 기준으로 통합당의 의석수는 한국당 105석, 새보수당 7석, 전진당 1석으로 총 113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