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주발전 어떤 아이디어든 접수 받아 시정에 반영
상태바
경주시, 경주발전 어떤 아이디어든 접수 받아 시정에 반영
  • 조용국 기자
  • 승인 2020.02.1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청사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청사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경주시는 경주 발전에 관한 어떤 아이디어든 공모를 통해 듣고 정책에 반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경주시는 ‘2020년 경주시 상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를 17일부터 4월 3일까지 경주시 발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했다.

공모 분야는 △경주시 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일자리창출 △문화생활·관광 활성화 △안전한 환경 조성 및 나눔복지 실현 △4차·6차 산업 혁신기술 △업무혁신 △기타 생활 관련 아이디어 등으로, 시정 전반에 걸친 자유로운 주제에 대해 제안을 받는다.

공모 참여 이메일·우편·방문을 통한 접수뿐만 아니라, 경주시 홈페이지 시민제안방이나 국민신문고 하위 항목인 국민생각함에서 제안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평가기준은 창의성(20), 능률성·경제성(30), 계속성(20), 적용범위(15), 노력도(15) 총 5가지로,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사전심사단과 제안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을 최종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50만원에서 300만원에 해당하는 부상금을 수여하며, 비제안을 제외한 불채택 제안자에게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다. 결과는 7월 중 경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분기별로 개최되고 있는 아이디어 공모에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는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에도 참여자들의 참신하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