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공무원이 만든 '채용 시험 영상물' 유튜브서 인기 몰이
상태바
경북소방공무원이 만든 '채용 시험 영상물' 유튜브서 인기 몰이
  • 조용국 기자
  • 승인 2020.02.1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소방공무원 채용 길라잡이 여상제작
경북소방본부에서 제작한 홍보물 포스터.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경상북도가 전국 최초로 소방공무원 채용 시험 수험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영상물이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17일 경북도에 따르면 채용 길잡이 홍보영상이 경북소방본부 공식 유튜브 채널 ‘119안방’에서 조회 수 9000회를 넘겼다.

영상물에는 2020년도 경상북도 소방공무원 채용 시험 공고문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수험생들이 많이 궁금해 했던 핵심 질문들만 모아 56분 정도의 분량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지난 7일 전국 최초로 ‘119안방’을 통해 공개된 소방공무원 채용 길잡이 홍보영상은 일일 평균 1000명 이상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꾸준히 조회 수가 증가하고 있다.

경북소방본부 따르면 채용 길잡이 홍보영상이 공개된 이후 수험생들로부터 전화문의가 몰리던 현상이 예전에 비해 많이 줄어드는 등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119안방’채널을 통한 실시간 댓글로 직접 소통하면서 수험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북도는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 등 다양한 채용분야의 영상을 추가적으로 제작하여 수험생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유튜브가 전 국민이 관심을 갖는 유력 SNS 매체로서 영향력이 커진 만큼 경북도도 시대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추구할 것이다”며 “수험생은 물론 도민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 궁금했던 내용들을 알기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제작하여 도민들의 일상생활 속으로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